-->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개화예상시기 벚꽃군락지추천 울진벚꽃 양구벚꽃 제천청풍명월벚꽃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개화예상시기 벚꽃군락지추천 울진벚꽃 양구벚꽃 제천청풍명월벚꽃

by 바다표범몽크 2024. 3. 2.

해마다 봄이면 벚꽃 구경하려고 올해는 어디가 좋을까하고 찾아보는 일인중 한사람입니다.

벚꽃을 검색하다보니 벌써 올해 벚꽃이 개화할 일정을 예상해 놓은 일정표가 나와있어서 공유를 해 볼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좀 빠르다는 예상이 나와있습니다. 보통 1일에서 7일정도 빠르지 않을까하고 예상을 한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그건 아마도 날씨가 예년보다 좀더 따뜻하다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벚꽃개화예상시기 벚꽃군락지추천 울진벚꽃 양구벚꽃 제천청풍명월벚꽃

 

https://www.weatheri.co.kr/board/board03_read.php?id=310&offset=1&level=a9999643

 

웨더아이 - 날씨로부터의 자유, 날씨와 함께하는 행복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기상특보 : - 2024-03-02 18:00:00 o 강풍주의보 : 서해5도,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전라남도(흑산도홍도),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릉도독도 o 풍

www.weatheri.co.kr

 

웨더아이

 

웨더아이에서 지도로 개화예상일을 만들어 놓았는데 서해쪽도 생각보다 벚꽃이 늦게 개화가 되는것 같고, 제주도는 이제 시작해서 24일쯤이면 만개할것 같고  지인이 제주도에서 보내온 사진에도 벌써 유채꽃부터 꽃들이 좀 보이는듯 합니다..

역시 봄은 제주에서 가장 먼저 오나봅니다. 

 

꽃구경 투어 일정 잡으시는 분들은 웨더아이에서 내놓은 지도를 참고하시고 일정표 짜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웨더아이

 

 

 

벚꽃은 보통 일주일정도 감상할수있는데 만개이후 꽃잎이 떨어지는 꽃비를 구경하는것도 장관이 아닐수없으니 좀 늦었다 생각마시고 꽃비 맞으러 가는것도 좋은 경험일겁니다.

 

그리고 위에 예상표가 정확하진 않으니 대충 그 날짜 정도에 맞혀서 너무 늦지만 않는다면 벚꽃구경을 놓치지 않고 감상할수있습니다. 개화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더아이

 

위 표는 전국에서 벚꽃 군락지로 유명한곳을 적어두었는데 굳이 이곳이 아니더라도 각 지역마다 벚꽃투어를 할만한 곳은 정말 많이 있으니 멀리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주변부터 찾아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알고있는곳 그리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이쁜곳 몇군데 적어볼까 합니다.

 

 

 

강원도 양구 - 용머리 공원쪽도 좋고 레포츠공원 들어가는 입구쪽도 예술입니다. 그리고 큰 도로변으로도 벚꽃이 개화될 시기엔 꽃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경상북도 울진 - 울진은 건남 수산다리를 건너자마자 바로 우회전해서 성류굴 방향과 망향정 방향 양방향 모두 벚꽃드라이브 즐기기에 아주 멋진 명소입니다. 요즘 한참 만개해있다고 하니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제천 청풍명월 - 제천 청풍명월 벚꽃은 꼭 한번 구경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만큼이나 길기도 하고 만개했을때 정말 아름답습니다. 꽃비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군데군데 차를 주차할수있는곳에 주차를 하고 청풍명월의 장관까지 같이 감상하시면 신선이 따로 없는듯 합니다. 이곳은 제가 해마다 꼭 한번씩은 다녀오는곳이기도 합니다.

 

[힐링투어] - 춘천 벚꽃명소 춘천댐 수자원공사 벚꽃로드

 

춘천 벚꽃명소 춘천댐 수자원공사 벚꽃로드

춘천 벚꽃명소 춘천댐 수자원공사 춘천 벚꽃로드 남편이 이틀 휴가인지라 강릉이나 제천 청풍명월로 벚꽃 구경을 다녀오기로 했는데 병원스케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정을 포기하고 가까운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