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산 돌돔의 맛 낚시를 못가니 사먹어야지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자연산 돌돔의 맛 낚시를 못가니 사먹어야지

by 바다표범몽크 2020. 8. 15.

 

연일 계속되는 장마로 인해

농산물 수산물 들의 가격이

엄청 높아지고 있더군요

 

마트 갈때마다 놀랍니다 ㅎㅎㅎ

 

지난주 도시어부에서

돌돔 낚시를 가던데

조과는 하나도 없었던걸로

기억이 됩니다.

 

 

그 귀하고 몸값 높기로 유명한

돌돔한마리를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울진에서

공수해 왔습니다.

 

마침 그날 잡혀서 들어온

놈이 있어서

동생이 같이먹자고

이 귀한 녀석을 데려왔더라구요.

 

 

사실 오랫동안 신랑따라

낚시를 다녀봤지만

돌돔은 듣기만했지

실물 영접은 처음이었답니다.

 

사이즈도 좋고

빵도 좋더라구요..

 

소고기보다

양고기보다 더 비싼놈..

다금바리보다는 좀 착한가격이겠죠

아니 비슷할까요? ㅎㅎ

 

 

우럭처럼 생긴듯 해서

뭘 그리 비싸게주고

사왔냐고...했더니

먹어보고 이야기 하라고...

 

그러면서 손질을 시작합니다.

 

돌돔도 버릴게 하나도 없다더라구요.

 

 

내장부터 껍질까지..

쓸개는 생으로

소주에 넣어서 홀짝...

보약이라네요 ㅎㅎㅎ

 

그건 동생이 먹고..

저 접시가 아주 대형접시

일반 가정에서 보기힘든

사이즈의 대형접시인데

그 접시를 가득 채움니다. ㅎㅎ

 

 

동생은 회를 손질하는

솜씨가 수준급입니다.

자기 개인 사시미용 칼도 있을정도

 

그렇다고 직업이 주방장도 아닌고

전혀 관계없는

아이들 가르치는 쌤인데 ㅎㅎㅎ

 

 

 

사실 언제부터인가

생선회가 그닥 땡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행을 가도

매운탕 위주로 사먹지

생선회를 안먹게 되던데

이날 생선회라고

다 같은 생선회가 아니라는걸

깨닫게 되었답니다 ㅎㅎ

 

 

마침 좋은 와인이 있어

생선회에 잘 어울리는 화이트와인으로

한병꺼내서 몇시간

대화를 하면서 저녁식사를 즐겼네요..

 

돌돔회..

기회가 되시면 꼭 맛보세요.

회 맛 자체가 다르더라구요.

이렇게 맛난회는 첨 먹어보는듯..합니다.

 

나름 회 꽤나 먹어봤는데

돌돔을 왜 이제야 접한건지 ㅎㅎㅎㅎ

 

앞으로 돌돔 낚시를 가야할까요? ㅎㅎ

 

돌돔 낚시 미끼값만해도

장난아니던데...

미끼가 성개, 전복,게골뱅이,

혼무시 등등 몸값비싼아이들만

먹는다네요...

 

언제 차가지고 제주도로

한번 가야하려나 봅니다 ㅎㅎㅎㅎ

 

돌돔 낚시하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