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니발 11인승합 5인승용으로 구조변경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카니발 11인승합 5인승용으로 구조변경

by 바다표범몽크 2020. 8. 11.

카니발 11인승 승합을 5인 승용으로 구조변경 완료

 

불법에서 합법으로...

카니발 구조변경을 마쳤습니다.

그동안은 11인승 승합카니발이었는데

3열을 탈거하고 좀 편하게 다녔는데

그게 불법이었던 겁니다.

 

 

만약 사고가 났다면 보험혜택 같은 것도

못 받나 봅니다...

그리고 요즘 카니발 단속이 심해져서

처음 걸리면 훈방조치이지만

두 번째부터는 벌금이 300 정도

부과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점점 차박 짐들도 많아지고

차량 연비도 좀 높이자 싶어서

5인 승용으로 구조변경을 준비했습니다.

 

 

3,4열 좌석을 탈거했습니다.

물론 전 3열은 기존에 탈거해 놓았었고

4 열좌석을 카센터에 가서 탈거한뒤

구조변경을 완료했습니다.

 

제가 알아본바로는 

서류대행만 해주는 곳도 있고

구조변경 대행을 해주는 곳도 있고..

서류대행만 해주는 곳은 2~30만 원대인 것 같고요

구조변경 대행해 주는 곳은 40만 원이더라고요.

이것도 좌석 탈거를 했을 시에.. 그렇고

좌석탈거를 하지 않고 가면 

몇만 원 더 추가되는 듯하더라고요. 

 

 

후기를 찾아보면 왜 이런 상세한 금액 부분은

안 적어 놓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이런 소요되는 비용 부분이 가장

궁금한 거 아닙니까? ㅎㅎㅎ

 

그리고 안전벨트 잘라야 합니다.

간혹 서류대행만 하신 분들은

안전벨트 안 자르고 가셨다가는

퇴자 맞을 수가 있답니다.

 

그나마 마음 넓은 검사원을 만나면

그 자리에서 자르는 걸 확인하고

합격시켜 주시도 하지만

깐깐한 검사원은 바로 퇴짜라고 합니다 ㅎㅎ

 

 

우여곡절 끝에 모든 승인이 끝나고

번호판 제작소에 도착했습니다.

 

구조변경 검사할 때 

검사비랑 등록세 합해서

5만 원 정도 낸 것 같고요.

번호판 받을 때도

등록세인가? 15000원에 

번호판비가 5만 원 조금 안되게 

낸 것 같습니다.

 

구조변경 대행을 하면

번호판만 직접 하면 되니

그냥 마음 편하게 

구조변경 대행을 하는 게 

마음 편할 거예요 ㅎㅎ

 

 

제가 사는 지역에선 

구조변경 해주는 업체가 없어서

다른 지역에 가서 하느라고

좀 힘들었네요..

 

 

그래도 번호판은 우리 동네에서 받았답니다 ㅎ

 

 

 

캠핑을 얼마나 다닐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다니려고요 ㅎㅎ

 

오랫동안 함께했던 번호판 안녕~!!

 

 

대형승용 번호판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주의점..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카니발 승합에서 승용으로 

넘어가시면 대형승용이라고

통행료 면제에서 제외된답니다 ㅠ.ㅠ

 

전 이점을 몰랐네요 ㅠ.ㅠ

 

또 보험 가입도 신중하게 하셔야 한답니다.

구조변경된 점을 정확하게 

체크해 주시고 구조변경된

서류도 보험사에 제출하시고

보험을 가입하셔야지

대충 하셨다가는 나중에 

보험혜택을 못 받을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을 하신 뒤 

가입하시고 가입하신 뒤

정확하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체크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험도 개인마다 다르답니다.

승합이었을 때보다 올랐다는 분도 계시고

낮아졌다는 분도 계시는데

전 승합이었을때보다 조금 

낮아진 편입니다.

 

 

자동차세도 변동이 있는데 

승합 자동차세 연납하면 5만 원대였는데

이젠 승용으로 좀 많이 나올 듯하네요.

 

이래저래 비용적인 부분은 

좀 더 지출이 되는 듯 하지만

매번 짐을 일일이 옮기지 않고

차 안에 둘 수 있어 편리할 것 같고

시트 탈거한지라 연비가 조금 

상승하면 다른 지출 부분을 

좀 상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차박여행을 갔을 때 

무엇보다 편하게 지내고 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 보니

필요한 건 죄다 실어서 다니려고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