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헬스장추천 춘천 국민체육센터 춘천헬스장1일권가능한곳
본문 바로가기
정보와꿀팁

춘천 헬스장추천 춘천 국민체육센터 춘천헬스장1일권가능한곳

by 바다표범몽크 2024. 2. 19.

새해 들어 결심하셨던 일 꾸준히 하고 계시는지요?

전 2024년 새해 결심 중 운동을 추가하고 헬스장 등록을 했답니다. 벌써 2개월째 다니고 있는 중이랍니다.

 

오늘은 헬스장 사기 당할 염려 없이 안전한 헬스장 추천과 함께 춘천 헬스장 1일권 가능한 곳 중 한 곳인 춘천 국민체육센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춘천 헬스장추천  춘천 국민체육센터 춘천헬스장1일권가능한곳

 

새해 접어들어서 떨어지는 체력을 단련시켜 건강한 몸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은 집에서 러닝머신으로 하루 만보걷기 정도로만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집에서 하는 런닝머신 걷기 운동으로는 많이 부족함을 느꼈답니다.

 

나이 들수록 근력 운동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집에서 혼자 하기엔 역부족인 듯해서 헬스장을 등록하게 되었답니다.

 

물론 이번엔 헬스장 사기 당할 염려가 없는 곳을 찾아서 등록을 했습니다. 춘천으로 이사를 와서 얼마 되지 않아 헬스장 6개월 등록 후 현금 결제를 했었는데 한 달 다닌 뒤 헬스장 업주가 문을 닫고 도망가서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어서 그 후로는 헬스장 1일권가능한 곳이나 아니면 헬스장 사기당할 염려가 없는 안전한 곳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그중 한곳이 춘천에는 춘천 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민생활관이라는 곳과 국민체육센터라는 이 두 곳에서 헬스장은 물론 수영장까지 운영한다는 정보를 접하게 되어 바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전 집에서 가까운 춘천 국민체육센터에 등록을 하고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국민체육센터는 1일권 발권도 가능한 곳인데 헬스장이나 수영장을 1일권으로 발권해서 이용도 가능하답니다.

저처럼 한 달권으로 끊게 되면 카드를 발급해 주시는데 국민체육센터에 입장하면서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 카드를 갖다 데면 저렇게 사물함 번호가 발급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춘천 국민체육센터는 매주 월요일이 휴무인지라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을 하는데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운영시간은 새벽 05:00부터 21:00까지 운영을 하고 있고 일요일엔 아침 09:00부터 오후 6:00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헬스장 소개만 할 예정이라 수영장에 관한 포스팅은 추후에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 국민체육센터 헬스장 한달 이용 금액은 성인 4만 원으로 요즘 물가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편이랍니다. 그리고 타 헬스장에 비해서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랍니다.

 

 

성인이 1일권으로 발권을 하면 1일 입장료 2,500원이며 하루종일 이용이 가능한 게 아니라 2시간 이용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1시간 초과시마다 1일권 사용료의  50%를 추가 징수한다고 합니다.

 

유공자나 경로우대, 장애인, 그리고 다자녀 가구(3인이상)의 조건에 해당되시면 헬스장 한 달 이용료가 2만 원이며 1일 발권 이용금액은 1,200원이랍니다.

 

 

 

춘천 국민체육센터 헬스장은 3곳으로 나눠지는데 지하에 있는 두 곳과 1층에 유산소운동실이 위치해 있답니다.

 

유산소운동실 입구 바로 옆으로 수영장이 내려다 보이는데 레일이 아주 길고 수영장 시설이 좋아 보였답니다. 이곳에서 수영 강습도 하고 있지만 등록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정도로 어렵습니다.

 

제가 작년 1월에 수영을 배워볼까 하고 수영강습 신청을 했는데 7월에서야 빈자리가 났다고 연락이 올 정도로 춘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춘천 국민체육센터 유산소윤동실 모습입니다. 

러닝머신이 저희 집에 있는 러닝머신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 코치님이 상주해 계셔서 운동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거나 하면 여쭤봐도 되고 운동 상담도 가능합니다.

 

 

 

이곳은 유산소운동실에서 나와서 지하로 한층 내려오면 위치해 있는 웨이트 전용 공간입니다. 

다양한 기구들이 있어서 자기한테 필요한 운동을 선택하셔서 운동을 하면 되고 기본 매너는 지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웨이트실은 이곳 말고도 역기 같은 종류가 구비되어 있는 공간이 따로 또 있는데 그곳은 사진을 못 찍었고 헬스장을 등록하여 입장을 하면 모든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이 가능하답니다.

 

시설은 비교적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 편이고 정수기도 군데군데 비치되어 있고 공기청정기도 구비되어 있어 쾌적한 편이랍니다.

 

춘천으로 여행오시는 분들중 운동을 꼭 해야 하는 분들이 하루 이용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주차장 시설도 잘 되어 있답니다.

 

[맛있는 집밥] - 다이어트효과좋은 요리 당근양배추요리 갱년기주부5키로감량 비법

 

다이어트효과좋은 요리 당근양배추요리 갱년기주부5키로감량 비법

새해 다이어트 결심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점심으로 먹었던 당근양배추 요리를 오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갱년기 주부들 나잇살 빼기 힘들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이 요리로 갱년기 주부인 제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