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튜닝 이유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튜닝 이유와 방법

by 바다표범몽크 2022. 10. 4.

요즘 여행을 다니다보니 체력이 딸려서 포스팅을 자꾸 빼먹게 되는듯 하다.

이래서 기초체력이 좋아야 한다고 하나보다

 

여행을 다닐때 필수품중 한가지가 워터저그인데 그 워터저그때문에 차안이 물난리가 났었다.

이유를 찾아보니 워터저그 수도꼭지때문... 워터저그 수도꼭지가 꽉 잠기지 않아서 그런지 오래 사용해서

물이 졸졸 새고 있었다. 물론 스탠리 워터저그 순정품은 수도꼭지를 꽉 잠궐수있는 시스템이 아니다

 

그래서 어쩔수없이 스탠리 원터저그 수도꼭지를 튜닝하기로 하고 수도꼭지를 주문했다.

 

 

사람들이 다들 튜닝해서 사용하길래 그냥 멋으로 수도꼭지를 교체해서 사용하는줄 알았는데 본질은 그게 아니었던것 같았다. 물이새고 꽉 잠기지 않는 타입이다보니 어쩔수없이 15,000원 정도의 돈을 지불하고 새 부품을 구입해서 튜닝작업을 해서 사용하는것 같았다. 나도 어쩔수없이 수도꼭지를 검색해서 주문을 했다.

가격은 9000원대에서 18000원대까지 같은제품이라도 가격이 달랐고 또 디자인이 살짝 다른제품도 있었다. 

 

난 배송비 포함 12000원대에 구입한듯하다. 

제품은 하자없이 잘 도착했고.. 이제 장착만 하면 된다.

 

그 전에.. 잠깐.. 

반듯이 거쳐야 하는 연마제작업... 

 

 

스텐제품이다보니 연마작업을 필수로 해야한다.. 게다가 이 제품은 우리가 마실 물이 통하는 통로이기에.........

처음은 기름을 수도꼭지 안쪽 구석구석 발라서 부드러운 천을 젓가락에 싸서 구석구석 닦아줬다.

아주 검게 보이는게 전부 쇠가루가 남아있었던것이다. 연마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다 우리 몸속으로 들어갔을것들이다.

 

 

기름으로 내부를 싹 닦아준뒤 베이킹소다에 구연산을 녹여 2차 세척을 또 해주었다. 그리고 잔여 이물질 세척을위해서 

몇번 더 세척후 완료된 모습...

 

 

수도꼭지 세척을 마치고 스탠리워터저그 분해를 시작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안쪽에 있는 저 하얀캡을 돌려주면

수도꼭지가 본체와 분리가 된다. 

 

 

이제 깨끗하게 세척된 수도꼭지에 부품을 끼워주고 워터저그 본체랑 연결하면 된다.

이 방법은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에 그림까지 그려져 있어서 쉽게 따라할수있다.

그리고 마지막 조립은 안쪽에서 동봉되어 오는 부품 스패너를 이용해서 조여주면 쉽게 잘 조립할수있다.

 

 

물이새서 어쩔수없이 워터저그 튜닝작업을 시작했는데 디자인도 멋지고 더 세련된듯해서 맘에 들었다.

수도꼭지를 틀어보니 물도 잘 나온다... 이젠 차안에 물이 범람?할 일이 없을것 같다. ㅎㅎ

 

아..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튜닝을 마무리하고 물통안에 물을 가득채워서 구연산을 넣고 완전히 녹인뒤 수도꼭지를

틀어서 수도관을 다시한번 더 세척&소독을 해서 마무리 했다.

 

 

본품을 처음 만들때 좀 신중하게 디자인해서 만들었다면 이중 돈 쓸일도 없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

그래도 한결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라 또 새마음으로 튜닝한 워터저그에 물을 채우고 여행을 가야할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