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FC아시안컵 축구4강진출 준결승전 상대 4강대진표 호주전 경기결과
본문 바로가기
정보와꿀팁

AFC아시안컵 축구4강진출 준결승전 상대 4강대진표 호주전 경기결과

by 바다표범몽크 2024. 2. 3.

현재 카타르에서 열리고 있는 2023 AFC아시안컵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4강 진출 확정이라는 희소식을 전해왔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월 3일 오전 00:30분부터 시작한 호주와의 8강전에 대한 이야기와 AFC아시안컵 4강 대진표 그리고 호주전 경기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AFC아시안컵 축구 4강진출 준결승전 상대 4강 대진표 호주전 경기결과

 

토요일 새벽 또 한번 카타르에서 승리의 소식을 전해준 우리나라 축구 선수팀들 정말 감사합니다. 

 

요즘 AFC아시안컵 축구를 웬만한 드라마보다 더 심장 쫄깃하게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64년 만에 다시 아시안컵 대회 우승을 향한 발걸음은 한발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출처- KFA

 

 

우리나라 준결승전  상대와 경기일정

 

우리나라는 호주전에서 2:1로 극적인 승리를 하여 준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AFC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 우리나라 경기 일정은 2월 7일 한국시간으로 00:00에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는 상대팀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우승을 해야만 AFC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전에 진출할 수가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대진표

 

우리나라는 4강 상대팀이 결정되었고 2월 7일 요르단 전에서 승리할 경우 우리는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결승전 상대는 토너먼트 방식이라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이란:일본 8강경기와 카타르:우즈베키스탄의 8강전이 끝이 난 뒤 이 두 경기에서 승리한 팀끼리 2월 8일 4강 게임을 거치고 나면 결정전 팀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러니 2월3일과 4일에 하는 8강전도 우리는 잘 체크하고 봐야 할 경기입니다.

 

 

출처-KFA

 

호주전 선발 선수 명단 

 

위 사진은 호주전에서 클린스만 감독이 선발한 발표한 선수 명단입니다.

 

호주전에서는 16강전과 비교하면 3명의 달라진 라인업을 내세웠다고 합니다. 조규성이 이번 경기에서는 선발로 나서고 중원에서는 이재성대신 박용우, 정우영대신 황희찬이 먼저 경기에 나섰답니다. 수비라인은 센터백 정승현이 빠지고 김영권과 김민재가 센터백으로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주장인 손흥민과 이강인, 황인범 등의 주축인 선수들은 이번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섰습니다.

 

 

 

호주전 경기 결과

 

이번 호주전에서 또 한번 주장 손흥민과 황희찬이 큰 활약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0-1로 뒤지고 있다가 후반전 추가시간에 손흥민이 페널티킥을 얻어내어 황희찬이 키커로 나서서 동점골을 만들면서 극적으로 연장전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장전에서 황희찬이 프리킥 찬스를 얻게 되었고 이때는 손흥민이 키커로 나서서 골로 연결시키는 덕분에 역전에 성공하게 되었답니다.  

 

9년 전 손흥민은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호주와 연장 혈투 끝에 석패했던 아픔을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설욕을 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은 인터뷰 마지막에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서 "경기에 뛰는 선수들이 상당히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지만 오늘만큼은 벤치에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선수들에게 관심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정말 인성까지 고루갖춘 한국 축구팀 주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면 갈수록 험해지는 경기에 우리 팀 선수들이 부상 없이 무사히 경기를 잘 끝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비록 새벽 3시 반까지 경기를 보느라고 잠은 설쳤지만 열심히 뛰어준 우리선수들 덕분에 기분 좋은 주말을 시작해 봅니다.

 

 

[정보와꿀팁] - AFC카타르아시안컵 8강전 축구일정 심장쫄깃했던 사우디전스토리

 

AFC카타르아시안컵 8강전 축구일정 심장쫄깃했던 사우디전스토리

축구 보셨습니까? 새벽 1시에 했던지라 못 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이번 사우디전은 그 어떤 스릴러 영화보다 더 심장 쫄깃했던 진정한 축구의 묘미를 보여준 경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