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 일미담 돌솥정식 삼척 현지인추천 삼척쏠비치맛집 삼척밥집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삼척 일미담 돌솥정식 삼척 현지인추천 삼척쏠비치맛집 삼척밥집

by 바다표범몽크 2024. 2. 18.

여행을 하면 현지 맛집 선택이 아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삼척에 친구가 있어 친구도 만날 겸 오랜만에 삼척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삼척해수욕장은 작년에도 다녀온적이 있는데 뷰가 좋고 산책하며 힐링하기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아 조만간 삼척 쏠비치에서 하루 쉬어보자 하는 생각이 있었답니다. 오늘은 삼척 현지인이 추천하는 삼척맛집 삼척쏠비치 인근의 맛집으로 이름나있는 일미담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삼척 일미담 돌솥정식 삼척현지인추천 삼척쏠비치맛집 삼척밥집

 

삼척 해수욕장을 따라 상가가 즐비해 있는데 그곳에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어서 취향에 맞는 메뉴 선택하기에 좋은 곳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몇 번 여행을 가본 삼척해수욕장 근처엔 한여름 성수기만 제외하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서 다닐 만 하지만 그래도 주말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이었답니다.

 

 

겨울바다를 보면서 산책하기도 좋게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모래를 밟지 않아도 바다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고 또 군데군데 휴식할 수 있도록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서 바다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곳이랍니다.

 

정말 정신없는 내 삶에 쉼표를 찍고 싶은 날 삼척여행 추천드립니다. 여행엔 바다를 봐야 힐링이 되는거죠.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산책을 하면서 얼마나 수다를 떨다 보니 출출하기도 하고 식사 시간도 다가온 것 같아서 점심 메뉴로

밥 잘하는 집 없냐고 물었더니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있다고 하면서 데려간 곳이 바로 일미담이었습니다.

 

 

삼척해수욕장에 가면 일미담도 있고 일미어담도 있는데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미담은 한정식에 고기위주의 메뉴이고 일미어담은 생선회와 생선구이 그리고 간장게장 정식 등 생선류의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긴 합니다만 두 곳이 같은 분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일미담에 들어서면 일단 시원하게 오픈되어 있는 오픈형 주방이 눈에 바로 들어옵니다. 이런 곳은 믿고 가는 곳이지요.

 

 

 

테이블도 많이 있었고 이날 좀 늦은 점심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었답니다.

 

매장은 한눈에 봐도 관리가 잘 되는 곳이라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일미담

 

메뉴가 비슷하지만 구성이 약간 다르니 원하는 구성이 있는 메뉴를 주문하면 된답니다.

 

낮엔 고기류 주문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 듯했고 아마도 저녁에 고기류가 많이 판매될 것 같았습니다. 물론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전 패스~하고 정식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모든 테이블에는 이렇게 기본 세팅이 되어 있더라고요.

 

 

 

돌솥 밥이다 보니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약간의 기다림이 지나면 반찬이 세팅됩니다. 반찬 가짓수가 아주 다양합니다.

젓갈만 해도 4가지 맛도 좋더라고요.

 

 

 

돼지불고기인듯한 메뉴가 메인으로 나오고 생선구이도 큰 게 한 마리 나옵니다. 된장도 맛깔나고 나머지 반찬들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돌솥밥이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영양 가득한 제대로 된 돌솥밥이었답니다.

 

 

 

이제는 외식을 해도 밀가루 음식을 찾기보다 제대로된 밥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된장찌개에 돌솥밥의 콜라보 그리고 생선구이 덕분에 밥 한 그릇 제대로 뚝딱 잘 먹고 온 것 같습니다. 

 

 

돼지 불고기 이야기는 왜 없냐고요? 전 먹질 않으니 패스 합니다. 친구는 맛있다면서 잘 먹더라고요. 고기는 못 먹지만 해산물은 가리지 않는 편이라 고기가 나오는 것보다 생선구이 메뉴가 더 반가웠던 일인입니다. 

 

 

 

여행 중에 밥집 선택이 정말 중요한데 이번 여행에서는 친구의 추천으로 맛나게 잘 먹고 온 듯합니다. 

일미어담에서는 다양한 메뉴가 마켓컬리에 입점이 되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매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고요.

 

 

 

잘 먹고 제대로 힐링하고 온 삼척 여행이 아닌가 싶습니다.

삼척 여행 가셔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밥집 찾으시는 분들은 일미담 한번 방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힐링투어] - 삼척 해수욕장 개장일 삼척해수욕장 맛집 삼척해수욕장카페

 

삼척 해수욕장 개장일 삼척해수욕장 맛집 삼척해수욕장카페

푹푹 찌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장마가 올예정이라는 안내 문자들이 오는 걸 보니 여름휴가철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좀 일찍 다녀온 휴가길에 삼척해수욕장을 처음 가봤는데 너무 좋아서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