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소하고 바삭한 김자반 볶음만드는법 김반찬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밥

고소하고 바삭한 김자반 볶음만드는법 김반찬만들기

by 바다표범몽크 2024. 2. 15.

항상 해 먹는 반찬 고민이 많으시죠? 이상하게 반찬을 하다 보면 해 먹는 것만 하게 되다 보니 집집마다 시그니쳐 메뉴가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반찬 하기 귀찮은데 똑같은 반찬 내기 미안해질 때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본밑반찬을 한 가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5분 정도면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자반볶음 아시죠? 오늘은 마트에서 기성품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지만 집에서 금방 만들어서 드시면 정말 고소하고 바삭하며 영양만점인 김자반 볶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김반찬 몇 가지가 있지만 김반찬 만들기 중 가장 쉬운 게 바로 김자반 볶음일 것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한 김자반 볶음 만드는 법 김반찬 만들기

 

 

김자반 볶음 재료 

 

김자반 50g, 들기름 3T, 설탕 2T, 참치액 1T(참치액이 없다면 소금으로 간을 해도 됩니다.), 통깨

그리고 꼭 필요한 준비물 한 가지 깨끗한 주방용 목장갑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양념 조물조물해서 뜨거운 팬에 후다닥 볶아내면 정말 고소하고 바삭한 김자반 볶음이 완성된답니다.

 

김자반 볶음은 한통 해두시면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맥주)로 내놓아도 좋습니다. 또 후리가케 대용으로 주먹밥 만들 때 김자반을 넣고 만들어도 아주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래전 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어떤 분이 시커먼 덩어리를 구입해서 계산을 하는 겁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이게 뭐예요? 했더니 김자반이라면서 값싸고 영양가 좋으면서 맛도 좋아서 반찬으로 항상 해 먹는 메뉴라고 해서 호기심에 큰 김자반 덩어리를 구입해 와서 그때부터 김자반 볶음, 김자반무침, 김국 등을 해 먹기 시작했었답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두께감 있는 덩어리인데 큰 스케치북만 한 사이즈로 한 덩어리가 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답니다.

 

원하는 양만큼 잘라서 사용하시면 되는지라 가성비 좋은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덩어리 져있는 김자반은 잘게 찢어줍니다. 

그리고 팬에 담은 뒤 양념 중 통깨만 빼고 양념을 넣고 김자반에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잘 버무려 줍니다.

 

소금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전 참치액을 넣어서 간을 하는데 참치액을 넣어서 만들면 감칠맛이 더 돌아서 맛이 좋습니다.

 

김자반에 양념이 어느 정도 베였다면 불을 켜서 양념된 김자반을 볶아줍니다.

 

이때 위에서 말씀드렸던 깨끗한 목장갑을 착용하시고 김자반을 살짝 눌러가면서 차를 덖어줄 때처럼 볶아주세요.

그렇게 하면 설탕이 김자반에 코팅이 되면서 김자반도 빠르게 표면이 살짝 구워지듯이 볶아진답니다.

 

 

제가 주걱으로 볶아보기도 하고 이 방법 저 방법으로 해 봤는데 목장갑을 끼고 차를 덖어주듯 눌러가면서 볶아주는 게 제일 맛이 좋았답니다. 그래서 전 김자반 볶음을 할 땐 항상 목장갑을 착용하고 볶고 있습니다. 

 

 

 

통깨는 마지막에 뿌려도 되고 김자반이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넣고 마무리로 한번 더 같이 볶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잘 볶아졌다면 팬에서 한 김 식힌 뒤 밀폐용기에 담아 완전히 식은 걸 확인하고 보관하면 된답니다.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해조류 많이 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맛있는 해조류라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만들 때 좀 넉넉히 만들어 두시면 일주일 기본 밑반찬 중 한 가지는 아주 쉽게 준비된답니다.

 

 

생각보다 재료도 복잡하지 않고 만들기 쉽다는 생각 안 드시는지요? 어려운 거 없으니 따라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라면 간을 중간에 보시면서 소금이나 설탕을 조금 조절해서 내 입에 맞게만 넣으시면 내가 만든 음식이 제일 맛있어~ 하는 말을 하게 되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영양만점인 김에 어떤 영양가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서 혈관운동개선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알지네이트라는 성분이 있어 췌장과 위장의 기능을 향상해 주며 지방 분해 효소를 생성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백내장이나 야맹증에도 효과적이며 클로로타닌이라는 성분이 종양을 약화시키는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집밥] - 맛간장에 설탕이면 OK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 꽈리고추 조림 만드는법

 

맛간장에 설탕이면 OK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 꽈리고추 조림 만드는법

반찬을 뭘 해야 하나 하고 마트에 들러서 둘러보다가 한동안 안 해 먹었던 반찬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만들기 쉽고 가장 만만하지만 영양 가득한 반찬으로 메추리알 세팩 구입해 왔답니다. 메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