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가볼만한 해돋이 명소 추천 뻔한곳 말고 내가 가본곳위주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새해 가볼만한 해돋이 명소 추천 뻔한곳 말고 내가 가본곳위주

by 바다표범몽크 2022. 12. 25.

코로나 규제가 많이 완화되어서 2023년 새해 해돋이 명소에 많은 인파가 밀리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굳이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아니더라도 일출은 어디서든 제대로만 보면 장관일수밖에 없으니 사람 많지 않고 우리가족들만 아니면 많은 인파에 치이지 않고 새해 해맞이를 할수있는곳을 몇곳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해돋이 명소 하면 서해보다는 동해가 답이죠..

1월 1일 일출 예상시간은 대부분 7시 20분부터 7시 35분사이로 예상이되고 있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양양 쏠비치호텔

추운데 나가기는 싫고 따뜻한 호텔방에서 일출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양양 쏠비치호텔 오션뷰로 예약하시면 굳이 추운데 나가지 않가도 호텔 룸에서 새해 해돋이를 맞이할수 있을꺼예요..  

위 사진은 포스팅은 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4층에서 일박을 했을때의 사진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그날 일출이 정말 멋있었거든요... 층수에따라 일출 모습이 조금 다를수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멋진 해맞이를 할수있는곳 중 한곳입니다.  아직 방이 남아있다면 말입니다. 

 

T. 033-670-3636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678

 

 

양양 쏠비치 뷰 좋은방 예약하는 방법 예전에 포스팅해 놓은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mw7604.tistory.com/100#none

 

양양 쏠비치호텔 2박3일 추석여행, 뷰좋은방 배정받는 방법

결혼후 처음인것 같습니다. 추석 명절 여행을 가보긴 말입니다. 그것도 호텔로... 결혼 명절전부터 장보기 시작해서 명절 전날엔 음식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곤 했답니다. 아~ 그전에

bmw7604.tistory.com

 

*울진 후정해수욕장

 

이곳은 차박을 하면서 해맞이를 할수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아주 넓고 바로 바다를 바라볼수있는 곳이라 차박을 하면서  아니면 밖에 나가지 않고 차에서 일출을 감상하기

아주 좋은곳입니다. 낚시 명소인지라 해맞이를 하려고 이곳에 몰리는 인파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편하게 해맞이를 할수있는 곳 중 한곳입니다.

 

주차요금을 받거나하는곳이 아니지만 화장실도 있고 비교적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곳입니다.

만약에 가신다면 훼손을 하거나 쓰레기를 투척하고 오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그냥 내 쓰레기는 내차에 싣고 와서 집에와서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는게 제일입니다.

 

경북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 동해 추암 촛대바위

 

동해 일출 하면 빼놓을수 없는 곳 중에 한곳이 바로 추암 촛대바위이죠..

요즘은 근처에 오토 캠핑장도 생겼더라구요. 캠핑하면서 해맞이도 좋을것 같습니다. 주변에 출렁다리도 있고 조각공원도 있어서 해맞이뿐 아니라 해맞이를 하고난뒤 주변 관광하기도 아주 좋은곳이랍니다.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강릉 남항진방파제

 

동해쪽에서 국도를 따라 올라오면서 방파제가 있는곳은 거의다 일출을 보기 좋은곳이랍니다

다만 주차가 얼마나 쉽냐..그게 문제더라구요.

강릉에서도 비교적 주차장이 넓은 곳이 남항진 방파제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도 해맞이 감상하기 좋은곳입니다. 코로나이후로 처음 해맞이에 인파가 얼마나 몰릴지 예상이 안되는지라 미리 뭐라고 예견을 하기는 어렵겠네요.  이곳엔 해변쪽을 향해 벤치가 많이 만들어져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만 않는다면 벤치에 앉아서 따뜻한 차한잔 하면서 해맞이 감상할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286-10

 

*속초 물치항

 

속초쪽으로 올라오다보면 물치항근처가 차를 주차하기도 편하고 해맞이를 하기도 괜찮은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속초엔 영금정도 유명하지만 아마도 인파가 많이 밀리지 않을까 싶네요. 물치항이나 설악해맞이 공원도 아주 좋은데

그 근처엔 오래된 낡은 호텔들이 숙박비를 저렴하게 받으면서 요즘 운영을 하고 있던데 해맞이 시즌이 되면 숙박 요금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비수기 철엔 1박에 5만원 하는곳도 있더라구요.

낡았지만 뷰는 정말 예술인 곳인데... 그런곳을 알아보고 일박 하면서 해맞이를 하셔도 고생안하고 새해 해맞이를 할수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580 (물치항)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3664 (설악해맞이공원)

전 새해 해맞이로 가본게 아니라 그냥 일출이 보고싶을때 가본곳인지라 1월1일 해맞이 인파가 얼마나 몰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암튼 가급적 편하게 해맞이를 할수있는 곳들인지라 포스팅을 해 봅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방파제 근처로 가시면 대부분 멋진 해맞이를 맞이할수 있을겁니다.. 다만 날씨가 좋아야겠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