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젠 차박용커튼 차박필수품, 그랜드카니발R 구매꿀팁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루젠 차박용커튼 차박필수품, 그랜드카니발R 구매꿀팁

by 바다표범몽크 2023. 1. 7.

차박 필수품중에 하나가 차박커튼? 차박가림막이다.

 

내차엔 차박커튼이 설치되어 있지만 차박을 할땐 암막이 되지 않는지라 차안에서 불을 켜 놓음 밖에서 다 보이는 상황

그러다 보니 담요로도 가려보고 차안 조명을 최대한 낮혀서 사용해 보기도 하고 최대한 사람 없는 곳으로 가는걸 선호하는 편이지만 겨울이 되다보니 방한까지 생각해야해서 단열시트지를 구입해서 자작을 할 생각을 하다가 많은 분들이 자작을 해보니 너무 허접하다고 후회하는걸 봐서 창문틀사이즈로 재단을 해서 누빔합피원단을 구입해서 가장자리 박음질만 수선집에가서 맡겨 볼까 생각을 했었다.

 

왜 처음부터 구입할 생각을 하지 않았냐고 궁금해 하실수도 있는데 그랜드카니발용으로는 그간 제작을 하지 않아서 구입할수가 없었다. 그래서 판매하는 제품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볼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카페에 어느 님의 후기를 보니 그랜드 카니발용으로도 제작이되어 구입했다는 후기를 보고 바로 주문.....

 

 

기존 커튼이 블랙이었는데 실내가 너무 어둡다... 그래서 환한 느낌은 없고 좁은 느낌까지 들기도 해서 컬러는 내차 실내 컬러랑 동일한 그레이로 주문... 원단품절로 인해 몇일 기다렸지만 물건을 받고 보니 충분히 기다릴만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직포 가방에 돌돌 말려서 도착을 했는데 부피도 생각보다 그리 많이 차지를 하지 않는 편이었다..

 

앞창문은 주문하지 않았는데 조만간 주문해야할듯 ㅎㅎㅎ

카니발은 1열 2열 3열 각 두장씩.. 그리고 트렁크문 한장..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동봉되어 오는 부품 큐방..

이 큐방으로 창문 가림막을 고정시켜주는 방식이다.

 

 

솔찍히 원단 걱정을 많이 했었다. 대충 살펴봐서 그런지 대부분 앞면만 보여주고 뒷면 보여주는 후기가 안보여서 뒷면도 같은 컬러로 만들어진줄 알았다.. 사실 난 뒷면컬러가 검정색을 원했는데 내맘을 안건지.. 뒷면 컬러가 검은색이다. 

 

그리고 원단도 면원단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제대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는....이래야 결로가 생기더라도 약간 흡수도 해줄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ㅎㅎ

 

 

앞면원단은 누빔인조가죽이지만 원단이 상당히 부드럽다..뻣뻣하면 정말 합피느낌이 날텐데 요즘은 정말 가공기술이 발달해서 정말 내가 생각했던 그 느낌으로 만든 제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왜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서 정말 잘 샀다고 극찬을 하는지 이제 알겠더라는..

 

 

그리고 창문에 탈착가능하게하는 부품인 큐방이 허접해 보일수있지만 야무지게 잘 만들어서 아주 튼튼하게 잘 붙어있더라는... 대신 처음 큐방을 조립하는 과정이 좀 노가다이긴 했다.. 하지만 이정도의 수고쯤이야... ㅎㅎ

 

 

일단 기존에 커튼을 떼지않고 장착을 해봤다.  그리고 차안에 불을 환하게 켜 놓고 봤는데 그냥 검은색으로 실내가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완전 대만족... 이제 실내에서 조명 환하게 켜놓고 있어도 되겠구나 싶었다.

 

내차의 경우 3열과 2열 운전석뒤쪽은 운전하는데 방해를 받지 않는 곳인지라 그냥 장착하고 다니기로하고 나머지만 말아서 가방에 넣어 보관하니 훨씬 보관하기 용이한것 같았다.

 

 

그리고 실내창을 같은 그레이로 바꿨을 뿐인데 분위기가 이렇게 바뀐다니 대박이다. 조명이 한결 더 빛을 발하는것 같았다 사진상으로는 일부러 은은한 옐로우 조명을 켜 놓았는데........좀더 일찍 나오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는...

기존에 커튼 그냥 다 떼버려야할것같다 ㅎㅎㅎㅎ

 

 

예전 카커튼은 밖에서도 보이다보니 누가 몰래 안쪽을 들여다 보는것같아서 불안하기도 했고 신랑이랑 같이 나갔을땐 괜찮은데 혼자나갈땐 정말 무섭기도 했다.. 

 

하지만 차박가리개하나 바꿨을뿐인데 이젠 혼자라도 무섭거나 불안한 마음은 사라지고 그져 아늑한 내 공간이 하나 생겼구나 하는 안도감이 생기는것 같았다.  그리고 누빔가림막이라 그런지 외풍차단도 되는듯했다.

 

차박가림막을 설치하고 나니 한결더 냉한기운이 사라진 느낌이들더라는...루젠 관계자님들 그랜드카니발용으로도 제작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ㅎㅎ

 

고민하시는 님들 자작 하시지 마시고 그냥 이걸로 정착하셔요. 후회 없으실꺼예요.. 

 

참 꿀팁하나 방출한다면....카니발같은 경우 차가 커다보니 다른차량에비해 좀 가격대가 올라가더라구요. G시장에서 명절이나 새해라고 쿠폰 대방출할때 그 쿠폰 잘 활용해서 구입하시면 아주 착한 가격으로 겟 하실수 있을껍니다.. ^^

잘 살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