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낚시여행 후정해수욕장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울진낚시여행 후정해수욕장

by 바다표범몽크 2020. 1. 26.

울진낚시 여행 후정해수욕장

티스토리를 처음 하는 날..

2020년 새해 구정을 보내고 낚시여행을 왔습니다.

이번 목적지는 경북 울진

우리 부부가 낚시여행으로 참 자주 가는 곳이랍니다.

 

 

 

 

부산에서 구정날 울진으로 왔는데 차는 막히지 않았지만

울진 날씨가 그다지 좋지 않더군요

 

오후 3시쯤 도착해서 밥을 먹고 밤낚시를 다녀왔는데

별 조과 없었네요..

우럭 세 마리가  전부였습니다.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은..ㅠ.ㅠ

 

사진을 찍은 이곳은 울진에서 제법 손맛 볼 수 있는 후정해수욕장이랍니다.

 

비가 와서 차 안에서 일단 분위기 파악 중..

다른 곳에는 낚시꾼들이 제법 보이더니 

이번엔 이곳엔 한 사람도 보이지 않더군요..

 

 

고기가 없나 봅니다..

 

고기가 안 나온다는 소문이 돌아서 없는 건지

날씨가 구질구질해서 없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꾼들은 비가 와도 감성돔이 나온다는 소식만 있음 

떼로 몰려들 텐데.. 

 

어떻게 할까 한참을 고민을 하다가

모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모 아니면 도~!!

 

사람이 없으니 고기가 나오면 잘 잡힐 수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꽝인 거고... 

미끼 사러 가기로 결정을 하고 차를 돌려 미끼 파는 곳으로..

 

여기가 어딘가 하면 개불 파는 낚시 가계에 도착했습니다.

온양이라는 동네? 한편에 있는 낚시 가계랍니다.

울진 다른 곳에서도 개불을 파는지 모르겠지만

오래전 어떤 분이 여기에서 판다고 해서 울진에 오면 무조건 이곳으로 

와서 개불을 구입합니다.

 

 

개불 가격은 7마리 만원 할 때도 있고 

10마리 만원 할 때도 있습니다.

동해 쪽은 개불이 나지 않아서 좀 비싼 편이기도 하고

구하기도 힘이 들더라고요 ㅠ.ㅠ

 

개불 파는 낚시 가계 바로 건너편 풍경입니다.

바로 건너편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저 작은 보트는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바로 바다가 그림처럼 보이는 풍경..

비가 와도 아름답습니다..

운치도 있고

 

개불을 사서 다시 후정해수욕장으로 왔답니다.

비가 제법 옵니다..

이런 날.. 진짜 감성돔 잘 나올 땐 손맛 제대로  볼 수 있는 날인데

오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야영도 하기도 하지요.

밤낚시하기도 좋은 곳이기도 하고요.

 

화장실도 있고 밤엔 화장실에 불도 켜 놓고 해서

캠핑이나 차박 하면서 낚시하기 참 좋은 곳이더라고요.

 

보이는 건물이 화장실 건물이에요

그리고 바로 옆엔 샤워실 건물도 따로 있던데

그곳은 여름에나 개장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여긴 원자력 발전소가 가까이  있는 곳이라

드론이나 비행체 같은 것들은 비행금지구역이라네요.

징역이나 벌금이 꽤 센 걸 보면 절대 하면 안 되는 일인가 봅니다 ㅎㅎ

 

 

참 저 뒤로 보이는 솔밭...

여름에 저기에서 텐트를 치고 놀면 참 시원하고 좋답니다.

여름 캠핑 생각하시는 분들 여기 추천합니다..

 

저녁식사로 회....

잡았냐고요?

ㅋㅋㅋㅋㅋ

못 잡았습니다.

한 마리도 ㅠ.ㅠ

 

비가 너무 많이 오기도 했고 

수초에 걸려서 추만 버리고 왔네요.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죽변 어판장에 가서 

생선을 구입해서 매운탕 끓이고 회 뜨고 해서 저녁식사를 했네요

저 생선은 밀치라는 생선인데 숭어라네요

근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름이 왜 밀치라는 건지 

이 지역의 사투리인 건지는 잘 모르겠만 숭어가 이리 만난 지 첨 알았습니다 ㅎ

 

낚시 포기하고 철수 중...

비참합니다 ㅎㅎㅎㅎㅎㅎ

 

 

다음을 아니 내일을 또 한 번 기대해 봅니다.

황금 같은 연휴에 온 건데 

이렇게 날씨가 도와주질 않는군요..ㅠ.ㅠ

 

내일은 안되면 구멍 치기라도 해 볼까 합니다 ㅎㅎ

 

울진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는 온천으로 유명한 덕구온천이 있고

맑은 바닷물을 자랑하는 동해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불영사를 따라 올라가면 정말 아름다운 계곡까지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먹거리로는 대게랑 송이가 유명한 곳이고

신선한 해산물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항구도 꽤 많이 있답니다.

 

 

 

나홀로차크닉 양양동호해변.전어낚시,전어회맛보기

코로나 수칙 잘 준수하면서나홀로 차크닉에 재미를 들인황금마스크입니다 ㅎㅎㅎ 어제 아침 신랑출근시켜놓고후다닥 집안일 마무리하고출발... 바다보러 가자~!!혹시 몰라서 낚시대 하나 준비

bmw7604.tistory.com

 

 

 

 

 

울진 현지인들이 찾는 덕구온천 원탕

울진 낚시 여행을 와서 날씨 때문에 낚시는 물건너 간것같고 오늘도 오전에 바다를 둘러보니 파도가 너무 심하고 게다가 비까지 오더군요 ㅠ.ㅠ 이번 여행은 완전 폭망입니다 ㅠ.ㅠ 구멍치기라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