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경강역 레일바이크 예약방법 이용시간 할인정보 반려견동반가능 이렇게타세요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춘천 경강역 레일바이크 예약방법 이용시간 할인정보 반려견동반가능 이렇게타세요

by 바다표범몽크 2023. 9. 2.

캠핑을 즐기다가 가까운 곳에 경강역 레일바이크가 있다고 해서 레일바이크 한 번도 안 타본지라 한번 타볼까 싶어서 가봤습니다.

 

이제 무더위가 가시고 여행다니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레일바이크 탈때 한 가지 알고 타시면 레일바이크의 감동을 배로 즐기고 누릴 수 있는 팁과 함께 춘천 경강역 레일바이크 예약방법 그리고 이용시간 할인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춘천 경강역 레일바이크 예약방법 이용시간 할인정보 반려견동반가능레일바이크

 

경강역 레일바이크는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 가능한 레일바이크로 펫바이크가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반려견을 동반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강역경강역

 

네비에 경강역이라고 검색해서 가도 되고 경강역 레일바이크를 검색해도 가도 됩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 입구쪽에 도착하면 이렇게 주차장 들어서는 곳에 경강역이라는 큰 구조물이 보여서 찾기 쉽습니다.

 

주차장도 넓찍해서 주말에도 그렇게 분 빈다는 느낌은 없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본격적인 피크철이 아니라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주차장은 넓고 깨끗해서 좋습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 주차장은 딱히 주차요금을 따로 받거나 주차시간 체크를 하지 않고 자유롭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를 하고 시간 되시는 분들은 강가 쪽으로 산책을 즐기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 팬션도 많이 있고 닭갈비 집들과 식당들도 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반려견운동장반려견운동장반려견운동장

 

주차를 하고 경강역쪽으로 가다 보면 반려견 운동장이 아주 넓게 조성되어 있는데 300평이라고 합니다.

인조잔디이지만 관리는 잘 되는것 같았고 이용료는 무료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반려견 운동장에는 10kg이하의 반려견만 출입이 가능하고 10kg 미만이라고 하더라도 입장 제한이 되는 견종이 있는데 도사견이나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로드와일러 및 그 잡종의 개라고 적혀있습니다. 

 

또 동물 보허법상 맹견으로 표시되지 않았지만 위암감을 주거나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품종도 입장을 제한하고 있으니 견주님들은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강역경강역

 

반려견 운동장을 지나면 매표소라는 표시가 있는데 이길로 쭉 가면 레일바이크 표를 티켓팅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경강레일바이크 예매

 

 

경강역레일바이크

 

지금은 폐역이 된 경강역

폐역을 레일바이크를 이용할수 있도록 개조하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7~80년대 정말 핫 했을것 같은 경강역

 

많은 대학생들의 MT성지였던 대성리역 가평역 강촌역 거기에 경강역도 한몫했었던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서울에서 경춘선을 타고 내려왔던 그때의 그 젊은이들은 벌써 60이 넘었을 나이가 되었을 것입니다.

 

경강역경강역

 

레트로 느낌 물씬 풍기는 경강역 레일바이크 매표소입니다.

경강역이 영화 편지의 촬영지였다고 하는 걸 이번에 가서 알게 되었습니다.

 

티켓 예매는 아무 때나 할 수 없고 레일바이크가 출발하기 2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그전에 가보니 매표소에 사람이 없었고 안내 문구만 있었는데 이점 참고 하시고 미리 가실 필요 없이 시간에 맞추어서 가시면 됩니다. 

 

또 레일바이크는 아무 때나 가면 바로 티켓팅하고 탈 수 있는 게 아니라 시간을 정해 놓고 정해진 시간에 한해서 운영이 되며 그 시간에 한 번에 출발하는 방식으로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에  간격으로 한 번씩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경강레일바이크 예매

 

 

경강역 레일바이크 운행시간 레일바이크 운행요금

 

회차 1 2 3 4 5 6
경강역 출발 09:00 10:30 12:00 14:00 15:30 17:00
동절기 출발 09:00 10:30 12:00 14:00 15:30 동절기운행안함

*동절기는 11월 1일부터 2월 28일 까지 이고 하루 8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절기는 3월 1일 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하루 9회 운행합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 운행 요금은 이번에 9월 1일부로 가평레일 바이크나 김유정 레일바이크 모두 가격 인상이 있었지만 경강역 레일바이크는 가격인상이 없다고 합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에는 2인승이 없고 4인승으로 35,000원이며 반려견 동반가능한 펫 바이크는 45,000원입니다

 

 

경강역휴계소

 

예정시간보다 좀 일찍 오신 분은 주변에 쉴 수 있도록 휴게실도 있고 카페도 있어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그리고 날이 춥거나 덥지 않을 땐 이렇게 야외 테이블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 잠시 쉬면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잠시 쉬고 있다 보면 레일바이크 출발 시간이 되었다고 방송이 나오는데 그때 레일바이크 탑승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펫바이크펫바이크

 

경강역은 펫바이크 가능한 곳이라 반려견 동반해서 탑승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십니다. 

사진 가장 왼쪽에 보면 선반처럼 만들어진 곳에 반려견을 이동장에 태워서 위에 올려 두면 된답니다.

 

레일바이크가 그렇게 위험하거나 험한 코스가 아니라서 반려견이 이동장이나 가방이 떨어질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레일바이크 탑승 시 꿀팁 하나

 

 

레일바이크를 타보고 요령이 한 가지 생겼습니다.

레일바이크는 번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들어가서 순서대로 착석하시면 되는데 우연히 제가 가장 늦게 들어가서 제일 뒷자리에 탑승하게 되었는데 이 자리가 가장 좋은 자리구나 싶었습니다.

 

경강레일바이크경강레일바이크

 

그 이유는 탑승을 해보고 알게 되었는데 가장 선두 자리는 뒤에 탑승하신 분들이 열심히 쫓아 오는지라 여유롭게 갈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중간에 탑승하신 분들도 앞에 가는 바이크와 뒤에서 오는 바이크도 신경을 쓰면서 눈치 보며 타야 하는 자리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뒷자리는 이것저것 눈치 볼 것 없이 그냥 좀 여유롭게 가면 되더라고요.

어차피 뒤에 오는 바이크가 없는지라 앞에 가는 바이크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떨어져서 가게 되면 내리막길에 스피드도 짜릿하게 즐길 수가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꼭.. 가장 뒷자리에서 레일바이크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경강레일바이크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무더위에 저리 고생을 하면서 왜 타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참고로 경강역 레일바이크는 수동입니다.) 레일바이크 한번 타보니 아~ 이래서 레일바이크를 타는구나 싶었습니다.

 

덥고 습했던 날이었는데 레일바이크의 속력 때문이기도 하고 느티나무 터널의 나무 그늘 덕분이었는지 그렇게 시원하고 상쾌할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레일바이크 페달은 밟아야 했지만 그건 운동삼아 즐겨보자 싶었는데 그렇게 힘들진 않았습니다.

 

경강레일바이크

 

정말 몇 년 동안 이 근처 캠핑을 자주 다녔는데 이렇게 레일바이크를 타고 보는 세상은 또 다르게 펼쳐져 오더라고요.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풀벌레 소리. 그리고 이름 모를 야생화꽃내음 싱그러운 풀냄새가 섞여서 코끝을 자극하는데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여름 냄새를 맡아보는 것 같았습니다.

 

북한강가평레일바이크경강레일바이크

 

경강역 레일바이크 왕복 투어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열심히 달리다 보면 푸른 물줄기의 북한강이 반겨주는데 북한강 철교를 들어서면 강바람이 또 고생했다고 시원하게 맞아줍니다. 

 

푸르른 숲 속에 있다가 시원한 강을 보니 정말 자연을 즐기는 묘미가 이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경강레일바이크경강레일바이크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기분 좋게 달려와보니 어느새 자라목 쉼터에 도착했고 이곳에서 잠시 쉴 수 있는 휴식 시간을 주시더라고요.  포토타임을 가질 수도 있고 한편에 자판기가 있어서 음료를 구입해서 목을 축일수도 있습니다. (현금만 가능)

음료수만 있고 물은 없는 자판기이니 물이 필요하신 분은 경강역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북한강 철교 위에서 북한강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경강레일바이크경강레일바이크

 

비 오는 날 타도 좋을 것 같고 봄이면 벚꽃이 만개했을때 타도 너무 이쁘겠고 한겨울 눈이 펑펑 내일때도 타면 너무 운치 있어 좋을것 같은 곳입니다.  

 

그래서 조만간 계절의 변화가 있을 때마다 가서 타보고 그때의 분위기를 기록해 볼까 합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 할인정보

 

할인율 할인대상 비고
30% 수험생할인 수능다음날~다음년도 1월 31일까지(본인포함, 수험표지참)
20% 지역주민(춘천,가평) 신분증지참, 현장발권(주말, 휴일적용가능)
장애인,국가유공자 신분증지참, 증명서 지참
10% 단체 바이크 8대이상또는  30명 이상, 단 성수기 제외

 

중복할인은 되지 않으며 현금 영수증 발행은 의무적인지라 현금영수증 발행을 거부할 경우 할인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 온라인 예약 방법

 

강촌 레일바이크는 김유정 레일바이크, 가평 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 이렇게 세 곳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일정이 확실하시면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래 경강레일바이크 예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날짜 원하시는 시간을 정하셔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경강레일바이크 예매

 

당일 예약은 온라인 예매가 불가능하고 현장 발권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하신 분은 출발 20분 전까지 탑승장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출발 당일 연락 없이 불참하시거나 탑승시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