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장료 주차요금 그리고 춘천상품권
본문 바로가기
힐링투어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장료 주차요금 그리고 춘천상품권

by 바다표범몽크 2023. 2. 16.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장료 주차요금 그리고 춘천상품권

 

아주 오래된 인연의 친구가 오랜만에 왔다.. 

춘천은 가본곳이 거의 없다하여 여기저기 드라이브로 구경하다가 소양강처녀의 노래가 흘러나오는 곳에 발길따라 가다보니 스카이워크 까지 도착..  소양강 스카이워크가있는곳 건너편에 보면 전용 주차장이 있다. 뭐 전용주차장이라고해서 무료는 아니고 최초 30분은 600원 이후 10분당 300원이 추가된다.  장애인은 복지카드를 보여주면 무료적용이된다.

 

 

주차를 하고 횡단보를 건너 스카이워크 입구에 도착 걸어서 5분거리정도 되는것같다.

평소에도 노래를 항상 틀어 놓는지는 모르겠지만 소양강처녀 노래가 흘러나오니 기분이 새롭다..(소양강처녀 동상이있는데 사진을 못찍었음..)

 

 

이용시간은 11월에서 2월까지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고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을할수있지만 눈이 오거나 비가 올때는 개장을 하지 않는걸로 알고 있다.. 이건내가 지나다니면서 보고 알게되었다.

 

스카이워크가 유리바닥이다보니 비가오거나 눈이오면 바닥이 미끄러워 위험할수있어서 그런듯 하다.

그러니 날씨가 안 좋을땐 미리 알아보고 가는게 좋을듯 하다.

 

 

입장료는 2000원 장애인,국가유공자 같은 분들무료이구요, 춘천시민도 무료랍니다. 만 65세이신분들과 유아도 무료대상이고 신분증제출하면 확인하고 무료입장 가능하답니다. 그렇다고 멀리서 오신분들 섭섭해하실일 없습니다.

 

 

입장료 2000원을 내면 춘천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이 상품권으로 커피나 음료 살때 춘천에서 결재할때 이용하시면 되는지라 결론은 무료인셈이지요. ㅎㅎ 막퍼주는 춘천시 입니다 ㅎㅎㅎ

 

 

덧신을 신고 입장을 해야하는지라 천막 안쪽으로 들어가면 입장권 확인한뒤 덧신을 신으라고 체크해주십니다..

오른쪽 사진은 구경을 다 하고나와서 덧신을 벗고 반납하는중입니다. 덧신을 신는 이유는 유리바닥이다보니 바닥 보호도 되고 또 미끄러울수있어 안전을 위해서 덧신을 신고 입장하게 하는듯 합니다.

 

 

구경하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진 않는 답니다.. 기념촬영 하는시간정도.. 거리도 100m될려나.. 그정도일듯 싶습니다.

 

 

투명 바닥이다보니 아래 물고기들도 보이고 물위를 걷는듯한 기분이 들고 살짝 스릴도 느껴집니다.

뭐.. 20대라면 꺅~!! 꺅~!! 하고 비명을 지르면서 무섭다고 호들갑을 떨겠지만 이젠 무서움 두려움같은게 사라진지 오래라

그리 무섭진 않지만 살짝 긴장은 합니다 ㅎㅎㅎㅎ

 

 

토요일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붐비는 수준은 아니었어요.. 겨울엔 좀 한산한 편입니다. 반대로 여름엔 많이 붐비구요.

날씨가 조금만 맑았음 정말 좋았을텐데..그래도 탁 트인 풍경이 여행을 왔다는 기분이 들게 해주더라구요.

 

 

사진찍고 한참 구경하고 오는데 60대 부부커플이 여행을 오신건지 상품권을 들고는 여기 구경하고 바로 타지로 이동해야 한다면서 쓸일이 없다고 우리보고 쓸일있음 쓰라고 하시면서 상품권 네장을 선물주고 가시더라구요.. ㅎㅎㅎ

 

 

아~ 그럴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저도 주차권 같은거 넉넉히 받음 남는건 다른분들 나눠주고 하는 습관이 있는데 덕분에 맛난커피 잘 마셨네요 ㅎㅎㅎ

 

 

나오면서 한컷.. 원형아치도 이쁩니다..

 

 

오른쪽 사진 저기 멀리에 소양강처녀 동상이 보이네요 ㅎㅎㅎㅎ

나오다 봤는데 장근석 손도장을 찍어놓은게 있는데 무슨 드라마를 여기서 찍은건지.. 저런건 왜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일인입니다 ㅎㅎㅎㅎㅎ

 

 

하늘이 내려앉은날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참 차분해 보입니다.. 보는 각도에따라서 분위기가 다 다르지만 물위라서 그런지 더 이채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람 좋은 가을밤쯤에 오면 정말 낭만적일것같네요..

 

 

한쪽옆에 넓은 데크에 앉아서 쉴수있는 자리가 넉넉히 있는데 여기도 날이따뜻해지만 빈자리가 없더라구요.

사진찍긴 정말 좋은곳이랍니다.

 

 

입구 출구 구분이 있으니 표시 잘 알아보고 나가시면 됩니다 ㅎㅎㅎㅎㅎ

보통 20분 안쪽이면 구경이 끝나고 사진 촬영도 끝내고 나오는 편이랍니다.. 날씨가 좋을땐 좀더 걷고 다녀도 좋겠지만 날이추우니 후다닥 보고 오는게 최선이더라구요. ^^

 

 

아~ 춘천 상품권은 춘천어디서나 대부분 다 사용이 가능하니 나오셔서 편의점에서 음료하나 사드실때 아니면 카페 가셔서 커피 사드실때 이용해도 아주 좋답니다 ^^

 

 

 

 

스텔스차박 차박여행장단점 차박장비소개 주말차박

스텔스차박 차박여행 잔단점 차박장비소개 주말차박 주말인데 짧은 여행이라도 가고 싶어서 남편이랑 우중여행 한번 가보자 하고 무작정 집을 나왔습니다. 오늘같이 비가오는날엔 스텔스 차박

bmw7604.tistory.com

 

 

 

춘천애견카페 춘천대형견애견카페 대형견반려견호텔 춘천다울펫카페

가끔 기분이 울쩍하거나 혼자 적적한 느낌이 들때 일반 예쁜 카페가 아닌 애견카페를 찾아가는 편인데 몇일전 온천을 갔다오다가 하다가 처음보는 애견카페를 발견하고 갈증도 나는 상태인지

bmw7604.tistory.com

 

 

 

춘천 옛날맛추어탕, 가을 보양식추천

오전에 친구가 전화가 왔다. 운동가기전에 추어탕 한그릇씩 하고 운동하러가자고... 춘천 맛집 정보를 많이 아는 친구 신랑이 추천하는 곳이라고 해서 친구를 따라 옛날맛추어탕 이라는 곳을 방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