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크대 상판청소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싱크대 상판청소하는 방법..

by 바다표범몽크 2022. 8. 20.

싱크대 상판 청소 얼마에 한 번씩 하세요?

일주일에 한번?

한 달에 한 번?

6개월에 한번? 

 

 

얼마 전부터 살림 권태기가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 3주 정도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싱크대 상판 청소를 

한 달 만에 하게 되었네요... 아무리 못해도 2주에 한번 보통 1주에 한 번은 해야 하는데...

 

청소도구

휴일 아침에 쉬지? 싶지만 집순이의 삶에 휴일이 있었던가요? ㅎㅎㅎㅎ

일단 싱크대 위에 있는 것들을 다 치우고 장비?를 꺼냈습니다 ㅎㅎㅎ

 

저 예쁜 수세미는 프라우반 폴란드 스크러바 수세미랍니다.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한번 해보려고요..

추천하냐고요? 반반입니다 ㅎㅎㅎㅎ 가성비 안 좋아요. 비싼 편임 ㅋㅋ

 

세제

 

보통 싱크대 상판 청소할 때 전 베이킹소다랑 구연산을 뿌리고 청소를 하는 편인데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식기세척기 세제로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가루형 식기세척기 세제가 있다면 이럴 때 사용해도 좋아요.

 

싱크대싱크대상판

 

일단 주방 싱크대 상판 전체에 은나노스텝을 뿌려주고 

그리고 식기세척기 세제를 뿌려 놓았답니다.

 

청소용품

 

싱크대 상판 청소할 때 필요한 장비들입니다.

이케아에서 구입한 솔.. 그리고 거친 수세미.. 대신 스크래치 나지 않는 수세미를 사용하세요.

저 수세미는 스크레치가 나지 않는 제품이라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청소할 때 빠지면 섭섭한 은나노스텝.. 이 정도면 완벽하쥬?? ㅎㅎ

 

 

청소중수세미은나노세제

 

은나노스텝을 사용할 땐 청소하기 한참 전에 미리 뿌려두면 청소가 훨씬 쉽답니다.

수세미로 상판을 박박 밀어줍니다. 

사진에는 표현이 잘 안 되는데 싱크대 상판이 물이 들었는지 살짝 얼룩덜룩한 곳이 있더라고요..

열심히 닦아줬습니다.

 

청소솔청소

 

그리고 정수기랑 싱크대 수전의 틈 부분은 솔로 구석구석 문질러 준답니다

싱크대볼가장자리의 구석진 부분은 설거지를 하면서 매일 청소를 하는 편이지만 

마음에 들게 깨끗해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러니 이럴 때 정말 열심히 청소해야 한답니다 ㅎ

 

청소끝청소완료된싱크대싱크대청소완료

 

 

한참의 노동으로 주방 싱크대 상판이 깨끗해졌습니다.

휴일 오전부터 싱크대 청소한다고 난리를 치는 와이프를 보더니 울 신랑 한마디 합니다.

뭘 그리 청소를 하냐고 깨끗하던데.... 하고..

청소를 너무 하는 것 같다고 하더니 차 한잔 준비해서 휙~ 들어가 버립니다 ㅎㅎㅎㅎ

 

같은 말이라도 고생이 많네... 힘든데 뭘 그리 청소해.. 쉬지..

청소 안 해도 되겠던데.. 하면서 이쁘게 말하면 누가 벌이라도 주는지....

 

그래서 점심 먹으면서 한마디 해줬습니다.

자긴 좋겠다~ 했더니 왜? 하고 물어옵니다..

 

자기 눈엔 더러움이 안 보여서 말이야... 했더니.

잉? ㅎㅎㅎㅎㅎㅎㅎㅎ 하고 박장대소를.. 합니다.

 

 

 

 

유리창청소 쉽게하는법 유리창청소 준비물

벌써 봄이 오는건 아니겠지만 봄기운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날씨가 한결 많이 풀린것같아요.. 대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계절이 다시 돌아오는듯 하지만 간간히 미세먼지 농도 체크하면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