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안전하게 분리배출 하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와꿀팁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안전하게 분리배출 하는방법

by 바다표범몽크 2023. 4. 3.

부탄가스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하기 아주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캠핑이나 차박을 하면서 가장 분리수거에 신경을 써야하는 제품중 하나가 있는데 바로 부탄가스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안전하게 분리 배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요즘 캠핑다니기 아주 좋은 계절인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밤에는 추워서 난방할 제품을 챙겨야 하겠지만 조금만 더 더워지면 밤에는 춥지 않게 잘수도 있겠지만 그런 계절엔 낮에 더워서 활동이 힘들어지게 되는지라 요즘같이 날씨 좋을때 슬기롭게 캠핑생활을 즐기는것도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이렇게 한번 캠핑을 다녀오면 다시 새로운 한주를 더 활기차게 시작할수있는 힘의 원동력이 되는것 같아서 자주 다니려고 노력을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캠핑을 다니고 차박을 하면서 빼놓을수 없는 한가지 부탄가스

참 다양한 형태로 이용 할수 있기도 하고 날이 추울수록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장비의 일부가 아닌가 싶습니다.

 

야외에서 실내에서 휴대가 간편하다보니 없어서는 안될 연료중 한가지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집에와서 부탄가스 분리배출을 한다고 분리수거장에 가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부탄가스통을 참 위험하게 버리고 있다는걸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분리수거장에 고철류 버리는 곳에보면 참 자주 부탄가스통을 발견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분들이 부탄가스를 아무런 조치없이 그냥 버리는걸 보고 상당히 놀랐습니다. 

 

부탄가스 통은 다 사용했다고 아무런 조취없이 고철류에 분리 배출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내용물이 없는 부탄가스 통이라해도 폭발 위험이 있는지라 반듯이 가스를 다 빼고 구멍을 뚫어 배출해야 안전하답니다.

 

 

부탄가스 유통기간  부탄가스 사용기간

부탄가스에도 권장 사용기간이라는게 있다는걸 알고 계십니까?

부탄가스의 권장 사용기간은 제품 제조일로부터 3년입니다. 3년이 지난 제품은 위험할수 있으니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게 안전합니다.

 

 

부탄가스 보관 방법

사용하다 남은 부탄가스는 반듯이 뚜껑을 씌워서 보관을 해야 안전합니다. 뚜껑없이 보관을 하다보면 가스가 새어 나올수도 있으니 꼭 부탄가스 뚜껑은 버리지 마시고 사용후 남은 부탄가스를 보관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탄가스 잔류가스 빼는법

다 사용한것 같은 가스통에도 소량의 가스가 남아있습니다. 이렇게 소량으로 남아있을때 남아있는 가스를 빼는 방법은 부탄가스통 윗부분에뽀족하게 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바닥으로 향하게 하여서 꾹 눌러주시면 잔류가스를 쉽게 빼실수있습니다. 

 

부탄가스통 구멍을 내는 이유

위와같은 방법으로 잔류가스를 다 뺀 가스통은 뽀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구멍을 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멍을 내면 폭발을 방지할수있어서 부탄가스통은 무조건 가스를 다 뺀뒤 통에 구멍을 뚫어 분리배출하시면 안전하답니다. 

 

귀찮다고 그냥버리지 마시고 꼭 안전하게 버리셔서 2차사고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스텔스차박 차박여행장단점 차박장비소개 주말차박

스텔스차박 차박여행 잔단점 차박장비소개 주말차박 주말인데 짧은 여행이라도 가고 싶어서 남편이랑 우중여행 한번 가보자 하고 무작정 집을 나왔습니다. 오늘같이 비가오는날엔 스텔스 차박

bmw7604.tistory.com

 

 

 

속초차박여행 물치항횟집 속초회포장 속초여행 스텔스차박

여행을 가게되면 항상 먹거리 선택에 고민이 빠질때가 많다. 바다로 가면 대게나 횟집을 찾는게 정석인데 문제는 가는곳들이 관광지이다보니 어떻게하면 바가지 않쓰고 잘 먹고 올수있을까를

bmw7604.tistory.com

 

 

 

양양 쏠비치호텔 2박3일 추석여행, 뷰좋은방 배정받는 방법

결혼후 처음인것 같습니다. 추석 명절 여행을 가보긴 말입니다. 그것도 호텔로... 결혼 명절전부터 장보기 시작해서 명절 전날엔 음식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곤 했답니다. 아~ 그전에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