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호반정비공장 카니발부분도색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춘천 호반정비공장 카니발부분도색

by 바다표범몽크 2023. 4. 20.

춘천 호반정비공장 녹슨 차량 수리 카니발 부분도색

오래전 조수석 뒷 휀다를 도색한 적이 있는데 그 부분이 10년쯤 되니깐 도장이 일어나서 속에서 녹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재작년부터 도장이 벗겨지고 속에서 녹이 올라오는 게 보였는데 그때 견적을 받아봤더니 25만 원에 수리를 해 준다고 해서 녹슨 부분을 부분도색을 해야 하나 아니면 차를 바꿔야 하나 한참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 또 잊어버리고 타고 다니다가 얼마전 세차를 하러 갔는데 세차장의 물 수압이 세다 보니 그 물수압을 견디지 못하고 녹슨 부분 도장이 벗겨지는 현상이 나타나서 차를 바꾸던지 도색을 해서 고쳐 타던지 결정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다.. 결론은 캠핑,차박용으로 다니는 차인지라 부담 없이 노지 편하게 잘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는지라 그냥 타기로 하고 부분 도색을 결정했답니다.

 

 

카니발 부분도색업체 선택방법

일단 부분 도색할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 이렇게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을 수리 할때는 바가지 쓰는 걸 미연에 방지하고자 활동하고 있는 차량 동호회에 가서 문의를 먼저 해보고.. 업체를 선택합니다.

 

열처리도장을 해야하는 작업은 1급 정비공장을 이용하라고 카페 고수님들이 조언해 주십니다. 그리고 지인이 있다고 멀리 가서 하지 말고 가능하면 집에서 멀지 않은 업체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a/s를 받아야 할 상황이 올 때에 편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먼저 평소에 봐두었던 업체를 찾아가서 차 상태를 보여주고 상담을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업체는 춘천 호반정비공장 이란 업체인데 집에서도 그다지 멀지 않고 접촉사고 수리전문업체이기도 하고 1급 정비공장이라고 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카니발 부분도색 비용과 수리 기간

차를 가져가서 먼저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태를 보시더니 녹슨 부분을 그냥 갈아서 작업을 하면 안 될 것 같고 녹슨 부분을 잘라내고 새로운 철판을 덧대어 용접을 한 뒤 열처리도장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수리기간은 1박 2일.. 정도.. 금액은 현금 35만 원... 이 금액이 적정한 건지.. 과한 건지 몰라서 또 동호회에 조언을 구합니다. 가격 비싼 거 아니고 저렴하다고 하셔서 바로 차를 맡겼습니다.

 

카니발 조수석 뒤휀더 부분이 저렇게 도장이 떨어져 나가고 있는데 제가 봐도 속에서 녹이 제법 퍼져있는 것 같았습니다.

 

 

차량 도색을 맡길 때 이런 특수열처리 도장실이 없는 곳은 외주를 주는 업체이니 그렇게 되면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는지라  열처리 도장실이 구비되어 있는 업체에 맡기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차량 부분도색의 결과 

하루전날 오전에 차를 맡기고 그다음 날 오후쯤 되니 수리가 다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가서 차를 보니 10년 된 차가 새 차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새로 도장을 입힌 부분의 수명은 짧게는 2년 길게는 4~5년 정도라고 합니다. 때로는 더 오래도 이상이 없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5년정도 이상 없이 탈 수만 있다면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감쪽같이 도색도 했으니 앞으로는 더 잘 관리를 해줘야겠습니다. 

사람이든 차든 물건이든 잘 관리를 해주면 관리하는 만큼 수명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속초차박여행 물치항횟집 속초회포장 속초여행 스텔스차박

여행을 가게되면 항상 먹거리 선택에 고민이 빠질때가 많다. 바다로 가면 대게나 횟집을 찾는게 정석인데 문제는 가는곳들이 관광지이다보니 어떻게하면 바가지 않쓰고 잘 먹고 올수있을까를

bmw7604.tistory.com

 

 

 

속초1박2일여행, 카니발차박, 속초밤낚시

몇일간의 휴가에 집에만있기 심심해서 짐을 챙겼습니다. 속초가서 1박하고 오기로 하고 짐을 싣고 고성까지 둘러보고 다니다가 마지막에 정착한 곳은 내가 정해놓은 차박성지?에 도착했습니다.

bmw76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