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구마순 손질방법 고구마순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고구마순 손질방법 고구마순 보관방법

by 바다표범몽크 2020. 10. 6.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고구마순 보관방법

 

요즘 농사짓는 분들은 

수확을 해서 갈무리를 하느라고 

바쁘신 계절이지요.

 

김장까지해야 마무리라고 하시더라구요.

 

양구엘 다녀왔답니다.

아는 분이 고추도 좀 따가고

고구마 순이나 다른 먹거리도 좀

수확해 가라고 하셔서.. 

염체없이 달려갔지요...

 

 

오십 중반을 달리는 나이에

생전 처음 해 봤습니다.

고구마 순 수확하는 일도 그렇고

고구마 순 손질하는 것도 말입니다. 

 

고구마에서  잎은 떼어내고

저렇게 줄기만 수확해 왔답니다.

 

그리고 껍질을 하나하나 다 벗겨냈어요.

조금 질겨도 껍질 벗기지 말고

드셔도 된답니다.. 삶을때 시간을 좀더

두고 삶음 겉껍질까지 다 섭취할수있다네요.

 

그럼 섬유질 섭취도 더 풍부할것같네요 ^^

 

고구마 순 삶을때엔 끓는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낸뒤 찬물에 여러번 헹군뒤 

소분하여 냉동보관 하셔도 된답니다.

 

주로 볶아 먹거나 무쳐 먹음 되구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지요.

 

전 저렇게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했답니다.

잘 삶아서 세척후 건져놓은 상태예요..

소분만 하면 된다지요.

 

고등어 조림할때도 무우랑같이 깔아서 

조림을 하면 정말 맛있어요.

 

손질방법

고구마 순은 손질할때 

소금을 약간 탄 물에 5~10분정도 

담궈놨다가 껍질을 까면 더 잘 까진답니다.

 

고구마순이 연한거라면 굳이 껍질을 깔 필요가 없구요.

 

전 연한 고구마순이었지만 신랑이 워낙 

거칠거나 질기면 입에도 안데는 스타일인지라

껍질제거에 매진을 했답니다. 

 

저렇게 반으로 부러트려요.

 

그럼 사진처럼 쭉 잡아당기면 

이렇게 껍질이 벗겨진답니다.

 

손질방법은 이게 다예요..

넘 간단하죠 ㅎㅎㅎㅎ

 

한장의 사진에 손질과정이 

다 나타나는듯 합니다.

 

참.. 고구마 순을 손질하실땐

라텍스 장갑이라도 끼고 하세요.

 

전 그냥했더니 손톱밑이 아주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손도 다 갈라지고

 

손바닥은 거뭇거뭇해지고..

손질 다 끝내고 씻은 손 상태가 이렇습니다. ㅠ.ㅠ

 

이럴줄 알았음 장갑끼고 할껀데...ㅠ.ㅠ

 

한 이틀정도인가 지나니 지워지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고구마순 보관방법

소분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한번 먹을 양정도로해서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로....

그럼 갈무리가 완성이 된겁니다.

 

양이 별루 안많을줄 알았는데

올겨울 한달에 한두번 잘 먹을것같네요.

 

오동통한 고구마순이 

내가 손질했다는게 믿어지질 않네요 ㅎㅎㅎㅎ

 

왠지 뿌듯함을 느끼는건 왜인지.

내가 농사는 안지었지만

수확하고 손질해서 갈무리까지 하니

진정한 주부인듯 느껴집니다 ㅎㅎㅎ

 

 

 

대게 찌는법...울진 대게축제 취소

코로나 19가 여러모로 일상에 불편함을 가져다 주는것 같습니다. 불편함 정도에서 그치면 괜찮지만 많은 분들의 생계가 위협을 받고 있다고하니 빨리 코로나19에서 벗어나서 평온한 일상으로 돌

bmw7604.tistory.com

 

 

 

삼성전자 출장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출장서비스를 받아봤습니다. 애드워시 세탁기 문이 고장이 났었습니다. 고장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로~!! 확인가능합니다. https://bmw7604.tistory.com/34 출장서비스를 신청하고 11일 기다��

bmw7604.tistory.com

 

 

 

 

망고자르는방법

망고자르는방법.. 아마도 요리에 대해서 잘 모르는 남자분들은 망고 자르는 법을 잘 모르는듯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여자분들도 요리에 관심없는 분들중 망고 자르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

bmw7604.tistory.com

 

 

댓글